<사업 개요>
1. 이번 편에는 입점·판촉 지원을 위한 해외유통망 연계 소비재 B2C 수출 지원사업과 해외마케팅 지원을 위한 한류 활용 해외마케팅 지원 제도를 정리하였습니다.
2. 해외유통망 연계 소비재 B2C 수출 지원 사업은 글로벌 유통망과 해외 로컬유통망 입점·판촉 지원 해 드립니다.
3. 한류 활용 해외마케팅 지원은 글로벌 한류 확산에 따른 파급 효과를 유망 소비재 및 서비스 산업과 연계, 한류박람회 등 한류 활용 마케팅을 추진하여 국내 유망 중소· 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 및 브랜드 제고를 선도적으로 지원 합니다.
4.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중소기업기본법 상의 중소기업이 대상입니다.
<해외유통망 연계 소비재 B2C 수출 지원사업_지원 대상>
1. 신청자격 : 4대 소비재(화장품·식품·패션·생활용품 등) 브랜드 보유 또는 리셀러 중소중견기업
<지원 내용>
1. (파워셀러 육성사업)
- (시기/장소) 연중(‘24.2~11월) / 온라인
- (사업규모) 국내기업 1,600개사, 글로벌유통망 3개사
* 입점·마케팅교육 웨비나, 인증·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기획마케팅 등 전자상거래 수출 지원
2. (1무역관 1유통망 협력사업)
- (시기/장소) 연중(‘24.2~11월) / 온·오프라인(해외)
- (사업규모) 국내기업 3,200개사, 유통망 125개사
- (타깃고객) 4대 소비재(화장품·식품·패션·생활용품) 중소중견기업
- (사업방식)
주요 국가별 해외 유통망 MAP 구축을 통한 “물류·인증·입점” 지원
기업 성숙도별 지원사업(입점·판촉)
수출 유망 소비재 품목 시장 진출 지원사업(입점·판촉)
타깃 플랫폼 | 세부사업 |
한국에서 해외 직접 입점·판촉 가능 | ➊ (글로벌 오픈 마켓플레이스) 파워셀러 육성사업 - 입점초보 기업부터 최상위 셀러까지 단계별 직접 입점·판촉 지원 * Amazon(US·JP) / Shopee(동남아) / Qoo10(JP) |
해외 현지에서만 입점· 판촉 가능 | ➋ (해외 로컬유통망) 1무역관 1유통망 협력사업 (연중, 전주기) - 코트라 무역관별 최소 1~2개의 유망 로컬유통망과의 중장기 협력 파트너쉽 구축을 목표로 입점·판촉 지원 유통망 확대 |
3. 지원기간/장소 : 연중 / 온·오프라인
4. 사업규모 : 4,800개사
<신청 접수>
1. 공고(예정) 시기 : 상반기 중
2. 신청방법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코트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KOTRA 홈페이지 바로가기 |
3. 제출서류 : 기업, 품목 정보 선정평가 : 시장성 평가
<문의처>
1. 코트라 소비재팀 : 02-3460-7745, 7738
<한류 활용 해외마케팅 지원사업_지원 대상>
1. 신청자격 : 한류 기반 소비재 수출기업
<지원 내용>
1. 한류박람회(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 KBEE) : 한류 홍보대사를 지정, 한류 공연과 연계한 B2B, B2C 마케팅
2. K-Lifestyle : 해외 지역별 한류 트렌드를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 사업
3. 대한민국브랜드엑스포 : K-POP 커버댄스, 쿠킹쇼 등 한류 문화 체험 행사와 연계한 B2B, B2C 마케팅
<신청 접수>
1. 공고(예정) 시기 : 상반기 중
2. 신청방법 : 코트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KOTRA 홈페이지 바로가기 |
3. 제출서류 : 기업, 품목 정보
4. 선정평가 : 시장성 평가
<문의처>
1. 코트라 소비재팀 : 02-3460-7747, 7739
이상으로 중소기업 정책자금 해외유통망 연계 소비재 B2C 수출 지원사업과 한류 활용 해외마케팅 지원 제도를 정리하였습니다.
본 글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벤처기업지원사업의 내용을 근거로 재작성하였습니다.
원하시는 결과 얻으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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